제가 아는부분만 말씀드릴께욤...할로겐은 와트수에 따라서 종류가 많습니다...보통 순정보다 높긴 한데 순정하고 같은 와트수의 전력을 소비하는 할로겐전구도 있습니다....저도 올뉴인데 맥혼 교체할때 라이트 분리해보니까 안개등까지 손이 충분이 닿을것 같더군요...안개등 단속은 전 잘 몰겠고요...아마도 대부분 전조등만 잘보고 밑에 있는 안개등은 잘 안보지 않나 싶습니다....그래서 단속을 잘 안하는 걸로 오인한듯...가격은 전 hid안써봐서 잘 모르겠심다...근데 요샌 저렴한거 많은가 보던데요....10마넌정도면 왠만한거 사는듯 하더군요... 08.04.28 16:08
모든 질문의 답변을 다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ㅋ 08.04.28 16:28
할로겐은 음 일반 집화장실에서 사용하는 백열전구원리라 생각하심되요... 전기가흘러 필라멘트를 가열하여 빛을 발산하는거죠.. 와트수에따라 그 전류가 많아지니 빛의 밝기도 더하구요. 열을가하며 빛을 발산하다보니 아무래도 빛이 누런빛이 돌져.. hid는 발라스터라는 어뎁터?같은 장치를통해 전류를 넣고 그안에서 고압전류로 만들어 벌브(램프라보시면됨)로 보내어 벌프안에들어있는 제논가스라는것을 태워 빛을 발산합니다. 안에들어있는 제논가스의 종류에 따라 빛의 색상을 조율할수있죠.. 보통 색온도라불리고 3000k대의 색은 노란색 4000k대의 색은 순정할로겐색상 5~6000k대의 색상은 흰색 8000k대는 푸른색 올라갈수록 푸른계통을 08.04.28 16:34
내다가 10000k대가 넘어가면서 붉은계열로 넘어가 핑크빛도 표현할수 있습니다. 발라스터에서 적은 전류를 사용하여 보내는것이기에 보통 와트수는 35와트가량됩니다. 순정램프가 55와트인걸보면 훨씬 전력소모가 적죠.. 다만 빛의 밝기가 너무강하여 마주오는 상태차량이나 앞차의 사이드미러를 통하여 타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기쉬워 법적으론 불법입니다. 다만 순정으로 달려나오는차량(에쿠스,그렌져등등)엔 조사각조절장치라는것이 달려있어 방지턱을 넘으며 차체가 올라가 빛이 위로향하여 상대차에 피해를 주게될때 자동으로 조사각이 살짝 내려가 그피해를 덜하게 해주는 장치가 있어 합법입니다. 08.04.28 16:36
일반차량역시 합법적으로 사용하려면 그 조사각 조절장치를 장착하여 구조변경신청을 하면되는데 문제는 HID의경우 요즘 저가형이 많아 5만원대면 하나 장만할수있지만 조사각조절장치가 100만원을 넘어서기때문에 그리하는사람은 거의없습니다.. 올뉴마티즈의경우 본넷만 열고 안개등 교체가 가능합니다.(1,2는 차들고해야함..) 안개등역시 hid는 불법인데 보통 불법으로 잡히는경우가 운행중에걸리는건 그다지 없고 주차시 시,구청에서 단속나와 확인후 경고를 주는데 보통 전조등만 검사하고 전조등이 hid일경우 안개등까지 검사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전조등이 순정일땐 안개등 조사없이 그냥넘어가는경우가 많구요.. 08.04.28 16:39
HID램프와 할로겐 램프의 차이점은 램프수명의 길이와 적은 전력소모, 밝기 등에서
크게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HID의 수명은 할로겐램프의 수명보다 최소한 5배(3.000시간) 길며, 전력 소모 면에
있어서도 기존 할로겐램프가 55W의 전력을 소모하는데 반해, HID램프는 이보다
40%나 적은 35W의 전력만으로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합니다.
즉, 발전기의 부하가 적고, 자동차의 연비가 좋습니다. 아울러, 기존의 할로겐램프보
다 약 3배가량 밝습니다.
HID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기라고 하는 발라스트(Ballast)와 흔히들 전구로 알고
있는 벌브(bulb)를 꼽을 수 있는데 발라스트란 HID 램프에서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로
2만볼트 이상의 전압을 안정적으로 꾸준히 벌브에 공급해 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에 반해 벌브는 발라스트로부터 공급된 전기력을 플라즈마 방전시켜 발광하는 곳
으로 쉽게 전구라 생각하면 됩니다.
HID를 장착한 후 효과는 HID램프는 인간이 발명한 조명 중에서 가장 태양 빛에 가까운
색온도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야간 식별 능력인 시인성이 좋아 야간 운전에 큰 도움을 주
고 아울러 순백색에 가까워 눈부심 현상이나 눈의 피로를 급감시켜주며 눈, 비 올때 노
면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안전운전에 가장 큰 효과가 있습니다.
크게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HID의 수명은 할로겐램프의 수명보다 최소한 5배(3.000시간) 길며, 전력 소모 면에
있어서도 기존 할로겐램프가 55W의 전력을 소모하는데 반해, HID램프는 이보다
40%나 적은 35W의 전력만으로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합니다.
즉, 발전기의 부하가 적고, 자동차의 연비가 좋습니다. 아울러, 기존의 할로겐램프보
다 약 3배가량 밝습니다.
HID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기라고 하는 발라스트(Ballast)와 흔히들 전구로 알고
있는 벌브(bulb)를 꼽을 수 있는데 발라스트란 HID 램프에서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로
2만볼트 이상의 전압을 안정적으로 꾸준히 벌브에 공급해 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에 반해 벌브는 발라스트로부터 공급된 전기력을 플라즈마 방전시켜 발광하는 곳
으로 쉽게 전구라 생각하면 됩니다.
HID를 장착한 후 효과는 HID램프는 인간이 발명한 조명 중에서 가장 태양 빛에 가까운
색온도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야간 식별 능력인 시인성이 좋아 야간 운전에 큰 도움을 주
고 아울러 순백색에 가까워 눈부심 현상이나 눈의 피로를 급감시켜주며 눈, 비 올때 노
면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안전운전에 가장 큰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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