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겐전구의 구조
관벽 온도는 텅스텐 할로겐 화합물이 부착되지 않도록 250∼850℃로 설계되 어 있으므로 할로겐 전구의 밸브는 종래의 전구보다 소형으로서 관벽부하 를 높게 하고 있다. 이 때문에 관벽온도가 250∼850℃가 되도록 설계되어 있으므로 고온에 견딜 수 있는 석영유리가 주로 사용되지만 경질유리가 사용되기도 한다. 석영유리와 도입속선과의 봉착은 두께 20∼30㎛의 나이프에지의 몰리부덴 박을 사용하여, 핀치시일로 되어 있고, 석영유리내의 봉입되고 있는 금속은 텅스텐과 할로겐과의 반응을 방해하지 않도록 고순도의 텅스텐 또는 몰리 브덴이 쓰이고 있다. 미량의 할로겐 물질과 불활성가스가 1×106∼4×105Pa로 고압으로 봉입되어 있다. 소형이고 고온으로 되어 있으므로 점등중의 압력은 봉입압(냉압력)의 1.3∼ 7.0배에 달한다. 할로겐 가스로는 CH2Br, CH2Br2, CH2Cl2, I2, Cl2, Br2등이 사용되며, 혼합 은 할로겐 0.1∼1%, Ar베이스 또는 할로겐 0.5∼1%,N2 10∼50%,Ar베이스 등 으로 사용된다. 예컨대, J-100V,500W 할로겐전구에는 CH2Br2+I2혼합가스가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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